티스토리 블로그 애드센스 운영 하기

애드센스 승인 딱! 거기까지 ② 스킨선택 및 초기세팅

군웅할거 2021. 12. 14. 10:05

애드센스 승인 딱! 거기까지! 2편 시작합니다.

이 글은 애드센스 승인 과정을 기록한 글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A to Z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이미 애드센스 승인받으신 분이라면? 굳이 읽으실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애드센스 승인 안되어 마음 졸이고 계신 분, 애드센스 승인 과정이 궁금하신 분은 잘 찾아오셨습니다. 제가 경험한 애드센스 승인 A to Z 최대한 자세하게 기록해 둘 테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다 읽고 나기면 애드센스 승인 이해하실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애드센스 승인 과정 궁금하신 분은 끝까지 읽어주세요! ^^

 

이 글은 2편이니 1편부터 순서대로 읽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애드센스 승인 딱! 거기까지! 1편 읽으러 가기 클릭 CLICK!

 

애드센스 승인과정 2편

 

 

p.s.  애드센스 승인과정 A to Z  쓰게 된 계기는 "감사"하는 마음 때문입니다. 생각보다 빠른 시간(4주)에 승인이라는 보람된 결실을 맺을 수 있었던 건 다른 블로거님들이 함께 교류와 소통해주셨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서로 잘 성장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방문하고 구독하고 댓글 달고 하다 보니 즐겁게 여기까지 왔습니다. 참 감사합니다.

 

이 감사한 마음을 담아 저 역시 아직 승인받지 못한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내용을 꼭 기록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야지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애드센스 승인 : 스킨은 무엇으로 했는가?

1편에도 잠시 언급했지만,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면서 완벽하게 초기 세팅하자! 이런 생각은 없었습니다. 그 고민하는 시간에 글 하나 더 쓰는 게 낫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으니까요. 그럼에도 첫 단추를 잘 꿰어야 한다는 강박은 쉬이 떨쳐버릴 수 없었습니다. 그래서 블로그 몇 개, 유튜브 몇 개 참고해서 결정했습니다.

 

오디세이 스킨

 

왜 오디세이 골랐는지 물어보신다면, 사실 딱히 머릿속에 남는 이유는 없습니다. 위에 언급한 대로 블로그 몇 개, 유튜브 몇 개 참고해 보니 '오디세이가 낫겠다, 오디세이 정도면 괜찮겠다' 좀 러프하게 결론지은 것입니다. 각 스킨이 장. 단점이 있고 활용성이 있기 때문에 정답이 없는 선택이었고, 이런 선택에 에너지를 많이 소비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혹시 제가 블로그, 유튜브 몇 개 본 것만큼 시간을 아끼고 싶은 분 있다면?

그냥  "오디세이 하세요."  

 

그럼에도 이유가 너무너무 궁금하다, 친절하게 다 설명해준다고 하지 않았냐 하실 분 있으실까 봐(없으신 거 아는데 제 노파심에) 4가지만 말해보겠습니다. 

 

  1. 오디세이는 창의 가로길이가 줄면 그 길에 맞춰서 자연스럽게 모양이 변하는 "반응형 스킨"이다.
  2. 사이드바 광고가 클릭이 많이 일어난다고 합니다. 오디세이는 "사이드바가 있는 스킨"이다.
  3. 처음 시작하는 만큼 복잡하면 싫다. 오디세이"단순한 스킨"이다.
  4. 블로그, 유튜브를 몇 개 보니 애드센스 하고자 하면 SEO(검색엔진 최적화)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근데 오디세이"SEO 친화적 스킨"이라 합니다. (이 부분은 이해 못 하고 쓰는 거라 간접적인 표현을 쓴 점 양해 부탁드려요 ㅎㅎ)

 

다른 스킨은 그 스킨만의 장점이 있겠죠. 그걸 다 알고 비교할 여력도 없고 시간도 아까웠기에 전  딱! 오디세이! 했습니다. '시간이 돈'인 시대, 시간을 아끼자고요!! 이 글이 당신의 30분 정도 아껴줄 수 있다면 좋겠네요~^^

 

오디세이 스킨 고른 이유
군웅할거 블로그 오디세이 스킨 상태

 

반응형

 

애드센스 승인 : 초기 사소한 선택들

블로그를 개설하려면 여러 가지 질문에 대답해야 합니다. 이 부분 역시 에너지 최소화 원칙으로 최대한 솔직하게 하나하나 작성해 나갔습니다. 마치 심리 검사하듯이.. 단, 나중에 바꿀 수 있는 건 그렇게 했고 바꿀 수 없는 건 좀 더 고민했습니다. 이런 내용들은 저 아니라도 검색하면 많은 정보가 있으니 전 제 의식 흐름을 소개할게요!!

 

 블로그 이름 정하기 

 

현재 대한민국 이 땅에 내 몸 하나 누일 내 집이 없음을 한탄하며.. 온라인에 내 집 하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이름을 정했습니다. 

 

Find My Place : 내 집이 되어주라

 

우리는 진심으로 월세 받고 사는 건물주를 바라고 있습니다. 제가 월세 30만 원 내고 있는데, 이 블로그가 월 30만 원만 벌어주다면? 저도 집주인 못지않겠는가 생각했습니다. 설레네요. 

 

닉네임 정하기 

 

§ 군웅할거 : 여러 영웅이 세력을 얻기 위해 겨루고 있는 상태

 

제 닉네임은 군웅할거입니다. 지금이, 이 온라인 세상이 난세라면 적어도 어느 한자리 내 소유는 있지 않을까.. 나도 영웅의 한 사람으로 한 세력을 얻고 싶다는 열망을 담아 군웅할거라고 지었습니다.  

 

사이트 주소 정하기

 

닉네임이 군웅할거이기 때문에 이니셜을 따서 guhg로 정했습니다. 단순하죠? 그만큼 에너지 많이 들이지 않겠다는 제 다짐이기도 합니다. 

 

블로그 사진과 설명

 

Find My Place 대표이미지

 

저 이미지는 미리캔버스 이미지 중 제 마음에 드는 것, 건물이 여러 채 있어서 가져왔고요~ 거기에 제 블로그 이름 Find My Place 앞 자 F.M.P 따서 저렇게 만들었습니다. 내 집을 찾고자 하는 제 열망이 느껴지시나요? ㅎㅎ

 

미리캔버스는 대표 이미지나 썸네일 만들 때, 그 외 여러 이미지 만들 때 정말 최고의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나중에 추가로 정리하여 글 하나 쓰겠습니다. 미리캔버스만 활용 잘해도 글쓰기가 아주 손쉬워집니다! 위 글자에 링크 걸어둘 테니 한 번 둘러보세요 ^^

 

그리고 블로그 설명의 경우, 아주 어떤 영역을 전문적으로 할지 정하지 못해 두루뭉술하게 썼습니다. 나중에 저도 전문 블로그 운영할 수 있겠죠? 응원해 주세요!! 

 


 

오늘은 애드센스 승인 과정 중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 선택 및 초기 사소한 선택들에 대해 나눠봤습니다. 이 부분에서 꼭 말씀드리고 싶은 점은 제가  "사소한"  선택이라고 표현한 것처럼 이런 선택에 너무 애쓰시지 않으시면 좋겠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진짜 써야 할 에너지는 모아서 다른 곳에 써야 합니다. 제가 이렇게 했는데 애드센스 승인받은걸 보면 엄청 중요한 게 아니라는 것이 증명된 셈이겠죠? 그러니 이 부분은 최대한 빨리 넘어가시고 또 신경 너무 쓰지 마세요~

 

다음 편부터 본격적으로 글 쓰기에 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제로 이게 가장 중요한 부분이겠죠? 어떤 글을 왜, 어떻게 쓰게 되었는지 나눌 테니 기대해 주세요!! 

 

이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댓글, 구독 부탁드립니다 ^^  

 

애드센스 승인 딱! 거기까지! 3편 보러가기 클릭 CLICK!

 

 

애드센스 승인 딱! 거기까지! ③ 키워드 수집

애드센스 승인 딱! 거기까지! 3편 시작합니다. 이 글은 애드센스 승인 과정을 기록한 글입니다. 애드센스 승인 A to Z 알려드립니다.  이미 애드센스 승인받으신 분이라면? 굳이 읽으실 필요 없습

guhg.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