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보험 재테크/보험 보상

치아 보험 가입 후기 - 치료비보다 보험금이 많았어요 ♡

군웅할거 2023. 4. 28. 11:05

치아 보험 가입 후 치아 치료받고 왔습니다. 잇몸이 파여서 이가 드러나는 부분을 레진 치료했습니다. 치료할 치아가 많아 걱정했는데 치아 보험 덕분에 부담 없이 치료할 수 있었습니다. 

 

반응형

 

최근 식사를 하던 중 이가 시려서 치과에 다녀왔습니다. 전에도 종종 통증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치과 가기도 귀찮고, 참을만해서 버티고 있었어요. 근데 이번에는 잇몸에서 피도 나고 통증도 오래가서 큰맘 먹고 치과 가기로 했습니다. 치과 베드에 누워있는 걸 상상하면 너무 무섭지만, 이번 통증은 그 두려움도 물러나게 했습니다... ㅠㅠ 

 

치아보험 가입후기 썸네일 치과 선생님과 치아 이미지

 

치아 치료

이번에 치과 가서 오랜만에 스케일링했습니다. 치석이 많았던지 제거하면서 아프긴 했지만, 끝나고 나니 속 시원하고 좋았습니다. 그리고 치료를 위해 파노라마 촬영도 했습니다. 생각보다 많은 치아 치료가 필요하더라고요.

 

한 번에 다 진행할 수 없어서 4월 1일에 진료받고 치료는 4월 5일, 12일 두 번에 걸쳐 진행했습니다.

 

치아 치료 진료 차트
치아 치료 진료 차트

 

4월 5일에 가치아 씌워놨더니 이 시린 게 사라졌습니다. 역시 사람은 문명의 혜택을 누려야... ^^ 

 


이번에 방문한 치과는 대전 서구 용문역 근처에 있었습니다. 직장이 그 주변이다 보니 가까운 곳으로 갔습니다. 큰 기대하고 가진 않았는데, 잘 치료받고 왔습니다. 재방문 의사 있습니다. 

 

 

 

레진 10개, 크라운 1개 치료

치아 치료 다 하고 나니 완전 대공사였습니다. 레진 치료를 10개, 크라운 1개 했습니다... ㅎㄷㄷ 

 

치아보험 진료확인서진료비 내역서
(좌) 치아보험 진료확인서 (우) 진료비 납입 확인서

 

다 하고 나니 병원비가 120만 원이 나왔습니다. 이렇게 치료가 필요한 상태였으니 아픈 게 당연했겠죠.. 아픈 거 참지 말고 꼭 치과 가세요!! 병원비가 많이 나왔지만, 2019년에 가입한 보험이 있다 보니 걱정은 덜했습니다. 

 


 

치아 보험 보험금 청구

치아 치료 끝났으니 이제 보험금을 청구합니다.

 

치료비가 많이 나와서 얼른 보험금을 받고 싶은 마음에 담당 보험설계사님에게 바로 병원 서류 및 보험 회사 고유 양식인 치료 확인서 사진 찍어 보내드렸습니다. 담당자님도 당일 바로 청구해 주셨습니다.

 

보장 내역

 

다른 보장 내역도 많지만, 주요 치료가 레진과 크라운이라 이 항목을 확인합니다. 치아 뿌리를 제거하지 않고 치료받는 걸 보존치료라고 합니다. 참고로 임플란트나 틀니 같은 치아 뿌리까지 제거하고 하는 치료는 보철치료라고 합니다. 

 

제 보험은 다음과 같이 보장하고 있습니다. 

  • 레진필링, 인레이, 온레이 : 가입금액의 50% (1년 미만 50%만 보장)
  • 크라운 : 가입금액의 100%  (1년 미만 50%)

 

전 2019년에 가입했기 때문에 보험금 감액은 없었습니다. 그래서 가입금액이 50만 원이니 레진 1개 당 25만 원, 크라운은 50만 원 보상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점. 크라운은 연간 3개라는 조건이 있습니다. 만약 크라운 치료 4개를 했다면 3개만 보상하고 1개는 보상하지 않습니다. 반면 레진은 개수 제한에 대한 문구가 없어서 개수대로 전부 보상받을 수 있었습니다. 치아보험 가입할 때 꼭 확인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치아 보험 가입할 때 꼭 확인할 점

1. 보존 치료 내에 치료 방법에 따라 보험금이 다름

2. 보험금을 50% 등 적게 주는 기간이 있음. 보존 치료는 보통 1년, 보철 치료는 보통 2년

3. 연간 치료 개수 제한 여부

 

 

치아보험 : 치료비보다 더 많은 보험금을 받았어요!

  • 레진 1개 당 25만 원 X 10개 = 250만 원
  • 크라운 1개 = 50만 원
  • 특정치석제거(스케일링) 치료비 = 1만 원
  • 파노라마 촬영비 = 1만 원
  • 총 지급 보험금 : 302만 원

 

제 치료비가 120만 원 정도였으니 치과 치료 덕분에 180만 원 정도 이득을 봤네요. 치아 보험 가입하길 잘했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보험료 낼 때 아깝다는 생각이 많았는데, '이래서 보험 드는구나' 보험 효용을 느낀 경험이었습니다. 

 

이가 시리거나 아픈 분들, 바로 치료받지 않아도 되면 치아보험 꼭 가입하세요! 물론 이미 병원 갔다면 가입 거절이 될 수도 있지만, 아프긴 한데 아직 병원 방문 전이라면 꼭 가입하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